Korean English Chinese facebook LOGIN
인하대학교 언어교육원 INHA Language Training Center
문의메일
home>정보마당>뉴스
제목 언어교육원, ‘제8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2.01 14:06 조회 1672
  본교 언어교육원이 지난 1월 29일 본관 대강당에서 ‘제8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노은주 언어교육원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열심히 준비해 온 학생 모두가 긴장하지 말고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본 행사를 위해 애써준 한국어 강사 분들을 격려했다.

  한국어 연수생인 몽골 출신의 나몬 학생과 중국 출신의 하언근 학생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2명의 한국어 연수생들이 ‘나와 한국’, ‘내 인생의 전환점’이라는 주제로 열띤 발표를 이어 나갔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한국어 연수생들이 K-POP 문화와 각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문화 공연도 함께 진행되어 방청객들의 큰 박수갈채를 이끌었다. 특히, 정부초청장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공연한 아프리카 전통춤은 방청석의 가장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가 끝나고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키르기스스탄 출신의 아이벡 학생이 ‘내 인생의 여의주, 한국’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총 7명의 학생들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본교 한국어 말하기대회는 언어교육원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언어교육원의 대표 행사이다. 현재 본교 언어교육원에는 63개국 320여명의 학생들이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다.

목록보기
인하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언어교육원 TEL: 032) 860-8272, FAX: 032) 863-2930, ltc@inha.ac.kr
Copyright 2005.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